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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짱구
ITA-EA | 비즈니스 목표 상태 구축 본문
평가 지표 사용
현재 비즈니스 상태를 분석할 때의 반응을 뒤집음으로써 목표 상태를 폭넓게 설명하는 '긍정적 기술서(Positive Statements)'를 구성해야 한다.
* 스트레스 포인트는 완화되고 리스크가 경감된다면...
* 약점이 처리되고 강점이 강화된다면...
* 과제가 해결된다면...
* 환경 변화가 정확히 설명된다면...
* 성장/비용 억제 기회가 효과적으로 활용된다면...
프로세스 플로우 사용
미래에 대한 엔터프라이즈의 비전에 근거한다. 이 방법을 통해 좀 더 깊이 있는 목표 상태를 설명할 수 있다.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주는 정보와 문서를 찾는다. 이상적인 미래에...
1. 고객과 납품업체는 기업과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가?
현재 상태에서 병목지점이나 갭이 발견된다면, 목표 상태에서는 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검토한다.
예: 납품업체는 온라인으로 우리3. 의 주문을 받아서 직접 고객의 주소로 배송한다.
2. 상위수준의 비즈니스 기능 플로우는 미래에 어떻게 될 것인가?
우리는 목표 상태에 대해 아주 단순한 플로우(주요 비즈니스 기능 및 필수적인 데이터 플로우)를 구성할 것을 권장한다. 물론 우리가 현재 상태의 프로세스 플로우를 작성하였다면 목표 상태 플로우를 구성하기 위한 유리한 출발점에 서있다고 불 수 있다. 현재 상태 플로우는 종종 심각한 문제(중복되거나 단절된 프로세스)를 강조하기 때문에 목표 상태 플로우에서 다루어져야 하는 몇몇 영역이 쉽게 명확해진다.
3. 어떠한 핵심 비즈니스 정보가 프로세스를 타고 흐를 것인가?
다수의 핵심정보(특히 놓쳤거나 신뢰성 없는 정보)가 현재 상태 분석에서 발견되었을 것이다. 목표정보(완벽하거나 복구되거나 정확한 정보)가 목표 상태 프로세스 플로우에 추가되어야 한다.
예: 복합 상품 제안, 고객 판매 프로파일 등
4. 어떠한 중요 인력계획과 스킬이 있어야 하는가?
현재 상태 분석을 통해 인력 문제(기술 부족, 성과 부족)를 발견해 내거나 직원들을 위한 목표가 정의 되었다면, 이는 직원들이 미래에 어떻게 일할 것인가를 나타내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예: 모든 판매 직원들은 웹 기술을 가지고 있다. 여러분야애 걸쳐 교육받은 단일 IT 조직이 있다.
5. 어떠한 필수 지원 프로세스와 구조가 있어야 하는가?
수작업에 의한 개입이나 중복 프로세스가 현재 상태에서 발견되었다면, 목표 상태 설명에서는 이런 현안들을 해결 해야 한다.
예: 모든 매니저들은 새로운 스킬 평가 프로세스를 사용한다. 성과 인센티브를 통해 직원들의 충성도를 유지한다.
6. 어떠한 핵심 역량들이 원하는 상태의 달성을 가능하게 할 것인가?
여기서 우리는 현재 상태에서는 전혀 가지고 있지 않지만, 비즈니스 리더나 업계 동향에 따르면 미래에 아주 바람직한 것으로 파악된 기능을 발견하고자 한다.
예: 서비스에 대해 불만을 가진 고객이 근무중인 판매원에게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연락할 수 있는 기능을 우리는 가지고 있다.
현재 비즈니스 상태를 분석할 때의 반응을 뒤집음으로써 목표 상태를 폭넓게 설명하는 '긍정적 기술서(Positive Statements)'를 구성해야 한다.
* 스트레스 포인트는 완화되고 리스크가 경감된다면...
* 약점이 처리되고 강점이 강화된다면...
* 과제가 해결된다면...
* 환경 변화가 정확히 설명된다면...
* 성장/비용 억제 기회가 효과적으로 활용된다면...
프로세스 플로우 사용
미래에 대한 엔터프라이즈의 비전에 근거한다. 이 방법을 통해 좀 더 깊이 있는 목표 상태를 설명할 수 있다.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주는 정보와 문서를 찾는다. 이상적인 미래에...
1. 고객과 납품업체는 기업과 어떻게 상호작용할 것인가?
현재 상태에서 병목지점이나 갭이 발견된다면, 목표 상태에서는 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검토한다.
예: 납품업체는 온라인으로 우리3. 의 주문을 받아서 직접 고객의 주소로 배송한다.
2. 상위수준의 비즈니스 기능 플로우는 미래에 어떻게 될 것인가?
우리는 목표 상태에 대해 아주 단순한 플로우(주요 비즈니스 기능 및 필수적인 데이터 플로우)를 구성할 것을 권장한다. 물론 우리가 현재 상태의 프로세스 플로우를 작성하였다면 목표 상태 플로우를 구성하기 위한 유리한 출발점에 서있다고 불 수 있다. 현재 상태 플로우는 종종 심각한 문제(중복되거나 단절된 프로세스)를 강조하기 때문에 목표 상태 플로우에서 다루어져야 하는 몇몇 영역이 쉽게 명확해진다.
3. 어떠한 핵심 비즈니스 정보가 프로세스를 타고 흐를 것인가?
다수의 핵심정보(특히 놓쳤거나 신뢰성 없는 정보)가 현재 상태 분석에서 발견되었을 것이다. 목표정보(완벽하거나 복구되거나 정확한 정보)가 목표 상태 프로세스 플로우에 추가되어야 한다.
예: 복합 상품 제안, 고객 판매 프로파일 등
4. 어떠한 중요 인력계획과 스킬이 있어야 하는가?
현재 상태 분석을 통해 인력 문제(기술 부족, 성과 부족)를 발견해 내거나 직원들을 위한 목표가 정의 되었다면, 이는 직원들이 미래에 어떻게 일할 것인가를 나타내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예: 모든 판매 직원들은 웹 기술을 가지고 있다. 여러분야애 걸쳐 교육받은 단일 IT 조직이 있다.
5. 어떠한 필수 지원 프로세스와 구조가 있어야 하는가?
수작업에 의한 개입이나 중복 프로세스가 현재 상태에서 발견되었다면, 목표 상태 설명에서는 이런 현안들을 해결 해야 한다.
예: 모든 매니저들은 새로운 스킬 평가 프로세스를 사용한다. 성과 인센티브를 통해 직원들의 충성도를 유지한다.
6. 어떠한 핵심 역량들이 원하는 상태의 달성을 가능하게 할 것인가?
여기서 우리는 현재 상태에서는 전혀 가지고 있지 않지만, 비즈니스 리더나 업계 동향에 따르면 미래에 아주 바람직한 것으로 파악된 기능을 발견하고자 한다.
예: 서비스에 대해 불만을 가진 고객이 근무중인 판매원에게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연락할 수 있는 기능을 우리는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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